티스토리 뷰

여러분도 알고 계시겠지만, 교육 관련 종사자분들이라면 1년에 한 번 꼭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워낙 세상이 험하기도 하기에 아이들을 사랑으로 보듬고 잘 키워내고자 해도 교육게 종사자들이 아이들을 잘 가르치고, 교육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입니다. 서울시에는 이런 교육게 종사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인 서울런 4050에서 아동학대 신고자의무자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에 있는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및 고옹부문 종사자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곧바로 수강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목차

     

     

     

    1. 아동학대신고의무자 제도(미신고시 과태료)

     

     

    아동들이 교육을 받기 위해서 학원이나 사교육 기관에 대부분 다니기 때문에 여기에 근무하시는 교육계 종사자 분들이 이런 아이들을 보면서 아이들의 상태를 파악하여 학대의 여부가 보일 경우 신고할 수 있는 신고의무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학대피해아동에 대한 조기발견과 신고 및 보호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그렇기에 만약 아동 학대를 당하고 있는 것을 발견해 놓고도 신고하지 않을 경우 에는 미신고자에게 5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수도 있으며, 매년마다 아동학대 및 신고의무자 교육이 있는데 교육을 받지 않을 경우에도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꼭 교육 종사자는 아동학대신고의무자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2. 아동학대 및 신고의무자 교육내용

     

    그럼 아동학대 및 신고의무자 교육내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강의 목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동학대와 징후, 신고방법, 신고의무 이행의 중요성에 대해서 교육을 받게 됩니다. 각 과정은 15분 전후의 과정으로서 총 2시간 분량의 교육 내용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서울시 평생교육포털

     

     

     

    3. 교육 들을때의 주의 점

     

     

    교육을 들을때는 중간중간 듣고 있다는 표시를 해야 합니다. 자리를 비운다고 자동으로 영상이 재생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체크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교육 기간 내에 100% 수강을 완료해야 수료처리가 완료됩니다. 또한 수료를 완료한 후에는 마이페이지에서 수료증을 발급하여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꼭 인쇄나 다운로드를 해서 해당 기관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아동학대 예방교육

    이상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에서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받는 방법을 같이 알아봤는데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데 사람이라는 게 교육 시간이 2시간이나 되니까, 다음에 들어야 겠다 생각하면 한 번에 듣는 게 어렵기 때문에 수강 기간 내에 짬짬이 한두 강의씩 보다 보면 금방 수강완료를 하실 것으로 보이니,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2-3번에 나누어서 수강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에는 수많은 무료강의들이 있으니 한번 알아보셔서 자신에게 맞는 제2의 직업을 찾아보시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서울런 4050으로 중장년 취업.이직 준비하기

    서울런 4050은 서울시 평생 학습 포털에서 제공하는 직무역량 프로그램으로 390여 개의 온라인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여 리더십과 직무역량 개발, 혹은 자격증 등의 다양한 강의를 무료로 지원

    thatilikethat.bigtree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