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에서 소상공인의 경제회복을 위한 버팀목 자금을 지원하는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이번에 나온 소상공인 자금은 어떻게 탈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지원 대상
신규로 인력을 채용한 직원이 있다면 채용후 3 개월 이후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기준으로 업체당 최대 10명까지 가능하며, 23년 신규 인력을 채용한 서울지역의 소상공인이 해당됩니다.
2. 고용장려금 지원 요건
일반적인 고용이 아닌 꼭 3개월 동안의 고용 요건이 유지가 되어야 합니다. 신청 후 3개월이 지난 이후에 고용이 유지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나서 지급이 완료가 됩니다.
3. 지원 비용과 서류
소상공인의 경제회복을 위한 버팀목 자금이기 때문에 사업주에게 신규 채용한 인력 1인당 최고 300만 원까지 지급하며, 최대 3개월 까지 지급합니다. (100만 원 x 3개월) 또한 사업비용이 소진될 때까지 지원할 예정입니다.
4. 신청 기간과 방법
신청은 4월 3일부터 신청을 받으며, 방문하여 접수하는 방법과 이메일로 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평일 현장 접수는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받으며 주말과 휴일에도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만약 방문신청이 어렵다면 찾아가는 접수 서비스도 추진하여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서울시 120 , 서울시 일자리 정책에 문의하면 되며, 또는 자신이 속한 관할 자치구의 사업 추진 부서로 연락하면 고용장려금 지원에 대한 상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