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스닥은 금리에 의해서 왔다 갔다 하는데요, 나스닥 지수는 미국의 장외 주식시장에서 시작되어서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지 못했던 주식들이 나스닥으로 합쳐지면서 미국 내의 기업뿐만이 아니라 새로운 신생 기업들도 나스닥에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나스닥은 기술주가 많지만 새로 생긴 기업들의 경우에는 식품기업이나 유통 기업도 상장하기도 합니다. 그럼 실시간 나스닥 선물 지수 보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선물지수의 의미
선물은 한마디로 미래 시점의 지수의 등락을 미리 계산하여 손익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선물은 주식을 주로 생각하지만 금속, 곡물, 금과 은 자재, 원유 등의 원자재 뿐만 아니라 유로와 엔화와 같은 통화까지도 선물로 거래할 수 있으며, 이런 주식과 선물이 포함된 지수가 S&P 같은 지수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국내선물과는 다르게 해외 선물은 전세계의 투자자들이 들어오게 되면서 언제든지 24시간 내내 거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선물의 의미만큼 위험성은 크기 때문에 거래 시 주의해야 합니다.
2. 나스닥의 종목과 구성
나스낙 구성 종목은 우리가 알만한 회사들로 채워져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나, AMD와 같은 회사들부터 길리어드 사이언스, 넷플릭스와 같은 회사들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금리로 인해서 회사들의 증시가 등락이 있기 때문에 나스닥 또한 금리 인상으로 인해서 마이너스의 상황으로 돌아가긴 해지만, 전체적인 파이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금리조정에 의해 미국 주식의 변동을 살 펴볼 필요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보기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주가 앱을 통해서 실시간을 보는 것은 조금 무겁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보기에는 트레이딩 뷰를 통해서 볼 수 있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트레이딩 뷰가 원래는 유로 버전으로 보면,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되기도 하고, 차트레이아웃을 저장하거나 지표를 설정할 수 있기에 편리할 수 있지만 굳이 트레이딩 뷰를 유료로 쓰지 않아도 무료로 실시간 지수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트레이딩 뷰에서 딜레이 없이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검색창에서 NAS100을 친다음 NAS100 USD (OAND)를 누르게 되면 나스탁 실시간 차트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트레이딩뷰로 바로가서 나스닥 선물지수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상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를 보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