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빌려 쓰는 렌터카인 쏘카는 차량은 없지만 차량을 이용하고 싶을 때 빌릴 수 있는 모빌리티공유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쏘카존에서 차량을 빌려 탈 수 있고, 시간과 거리에 따라서 적당한 비용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쏘카마니아들도 상당히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 쏘카에서 이번에 쏘카플렌이라는 상품을 출시했는데요. 추가비용 없이 월단위로 자유롭게 대여하여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럼 한번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쏘카의 모든 이용은 쏘카 앱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쏘카 앱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까실 수 있습니다.
1. 장기렌트카 대신 쏘카플렌
쏘카 플렌은 쏘카 앱에서 매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가 고른 새 차를 한 달 동안 내차처럼 빌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60~70만 원대의 비용에 모든 것이 다 들어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내차처럼 빠르게 출고도 가능하고 사람을 만날 필요도 없고, 계약서를 만들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쏘카앱에서 내가 차를 월렌트 하고 싶다면 곧바로 가능합니다.
2. 쏘카플렌의 장점
가장 큰 장점은 최소 1개월부터 36개월까지 월단위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장기렌터카와 같이 묶여 있지 않아도 되고, 기간을 내가 선택하면 된다는 게 장점입니다. 원래 차를 사려면 출고대기와 보험료와 정비와 모든 게 다 나의 책임이지만, 쏘카플렌은 그런 게 필요 없다는 게 장점입니다. 그냥 선택하고 월비용을 지불하고 타면 끝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개인차처럼 차키가 제공되며, 추가 운전자를 4명까지 등록해서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쏘카플렌 이용하기
쏘카 어플을 들어가면, 쏘카플렌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쏘카를 선택하고 차량대여 기간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과 약관 확인, 정보입력, 거주지 주소와 인수방법과 시간과 장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후 최종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를 완료하면 쏘카플렌 계약이 완료되게 됩니다. 그리고 신청한 쏘카는 바로 탁송 기사님께서 원하는 장소까지 차량을 탁송해 줍니다. 참 쉽죠?
이상 쏘카플렌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혹시 장기렌터카를 생각해 본 분들은 쏘카플렌도 고려해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일반 쏘카 이용방법과 쏘카 요금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곧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