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지털 시대의 전환이 시작되면서 엄청나게 컴퓨터의 처리 속도가 중요해진 것 은 다들 아실 겁니다. 디지털로 전환이 되기 시작하면, 보안프로토콜이나, 물리적 특성을 뛰어넘어야 하는데, 예전부터 개발이 가능한 양자 컴퓨터로 가능하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이 양자 컴퓨터는 워낙 패권 싸움이 심해서 미국이나 중국과 같은 나라에서도 기밀로 여기며 발전을 시키고 있었는데요, 정부적 지원을 통해서 기술을 선점하고 세계의 패권을 쥐고자 하는 일로 생각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는 아무도 알수 없으니까요.
1. 디지털 전환에 대한 가속도
산업혁명시대를 지나서 디지털 가속도가 서서히 붙는 것으로 보입니다. 디지털 전환 연평균 성장률은 이미 31%를 넘어 섰고, 양자 암호화 통신의 성장 속도는 연간 40%를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매년 그렇게 올라간다는 것은 양자 역학을 통해 일어날 미래 산업, 즉 자율주행이나, 드론이나, 가상 현실이나 인공지능 AI. 등에 양자 컴퓨터 기술이 쓰이게 될 것을 의미한다 볼 수 있습니다. 기술이 고도화되면 될수록 인간 사회에는 편리성이 증가함과 동시에 기술적 우위를 점한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지요.
2. 양자 역학이 뭐야?
양자역학과 양자 컴퓨터에 대해서 이론적으로 설명하기란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양자는 띄엄띄엄 떨어져 있는 상태를 말하고 역학이라는 것은 어떤 힘이 존재해서 물체가 존재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현실 세계가 어찌보면 양자 역학으로 구성되어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양자역학은 원자나 분자가 어떤 힘을 받을때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파악하는 이론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양자 역학을 이용해서 보안이나 프로토콜을 만들게 되면 해킹하기가 너무나도 어려워지는데, 디지털 시대에 맞아 보안 키값을 동시에 전달할 수도 있고, 상대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만들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모든 디지털 값은 양자역학에 의한 양자 컴퓨터로 작동되고 전송될 수 있게 됩니다.
3. 양자 컴퓨터 수혜주
데이터 처리 속도가 빨라지면 그만큼 연산 속도가 빨라지니, 현재의 수퍼 컴퓨터로 엄청나게 오래 걸리는 연산값도 단 몇 분 만에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국내에도 이런 양자 컴퓨터 관련 기업들이 꽤 있기에 이름을 나열해 보면 , 드림 시큐리티라는 기업이 있습니다. 이 기업은 양자 컴퓨터를 활용한 암호나 감시, 보안값에 대한 인증 키를 배분하는 즉, 알고리즘을 파악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로는 라온 시큐어라는 기업이 있는데, 이 기업도 모바일 보안과 블록체인 디지털 인증 사업을 주로 하고 있으며, 양자 내성 암호 기술을 개발하고 있어서 추후에 더 주목을 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보입니다. 세 번째로는 KCS(주)라는 기업인데, 이 기업도 금융과 제조에 결합된 IT 설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SKT와 같이 개발한 양자 암호칩을 개발해서 주가 상승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외에도 엑스 게이트나 우리 넷 같은 기업이 있으니 한 번씩 살펴보시고 양자 컴퓨터의 시대에 맞게 발 빠른 주식 시장을 선점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