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년 전의 요소수 대란 상황 때 급등했던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중국에서 요소수 수출 제한을 이야기하는 바람에 다시금 요소수 관련 주가와 가격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요소수 대란과 가격, 그리고 요소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소수 구입을 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곧바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1. 디젤 자동차에 필요한 요소수 및 가격
요소수는 요소에 물을 첨가한 제품으로서 디젤 차량에 들어가면 촉매의 역활을 하게 됩니다. 배기가스에 요소가 결합하면서 질소 산화물을 깨끗하게 만들어서 물과 질소로 배출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질소산화물이 요소의 촉매 작용으로 인체에 무해한 물로 환원되는 겁니다. 또한 요즘 요소수 가격이 천차만별이긴 한테 원래는 1만 원 내외이던 10리터 가격이 중국발 수출 제한소식으로 인해서 3-4만 원까지 오르기도 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에서도 천차만별인 가격을 확인하시 수 있습니다.
2. 요소수는 넣는 시기와 경고등
요소수는 연로와는 달리 아주 조금씩 사용 되기 때문에 오랜 기간 쓸 수 있습니다. 차량에 따라서 다르지만 보통 5,000 ~ 10,000Km 사이에 요소수를 보충해야 합니다. 물론 요즘 요소수를 촉매재제로 넣는 디젤 차량의 경우에는 대부분 요소수 보충 경고등이 뜨게 되어 있고, 약 25% 정도가 남았을때 경고등이 뜨게 돼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경고등이 뜨더라도 한참 더 운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고등이 뜨게 되어도 무시할 경우 차량에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빨리 요소수르 보충하는 게 좋습니다. 요소수를 보충할 때의 주의 점으로는 요소수가 다른 곳에 튀지 않도록 주의 햐야하며, 통에 호스를 꽃을 때 숨구멍이 꼭 위로 올라오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 요소수가 튀어서 차량에 얼룩이나 녹이 생기는 것을 방지 할 수 있고, 숨구멍을 위로하지 않을 경우 차량에 주입이 불편해지거나, 호스 연결 틈으로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3. 요소수 관련주는 무엇이 있나.
요소수의 가장 큰 생산국인 중국이 일부 비료 생산 업체들에게 요소 수출 금지를 요청하는 바람에 요소 가격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자국중심 수출 제한조치에 중국에서의 요소 수입량이 많은 우리나라의 경우 자칫 큰 타격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경로의 요소 수입 방법을 만들어야 하는 시기에 놓여 있습니다. 또한 요소수로 인해서 주가의 등락이 있는 주가가 있는데, 바로 KG케미컬과, 롯데정밀 화학, TKG휴켐스, SK네트웍스 등이 있습니다. 이들 주식은 비료 생산과 요소수 제품을 생산 유통하고 있기 때문에 유록스나, 녹스닥터, 오터스와 같은 요소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이외에도 남해화학, 조비, 효성오엔비 등의 요소수출 제한 수혜주도 있으니 한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