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도 택배를 받을 때는 여러 회사에서 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보낼 때는 택배를 어떻게 보내야 하는가 고민될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동네 우체국이 가장 접근성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가금 택배를 보낼 때는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기 때문에 가면 항상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어쩔 때는 택배 보내려고 갔다가 점심시간에 걸려서 한참을 기다린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기 전에 우체국 점심시간이나 택배 보낼 수 있는 시간, 또 등기번호 확인등도 미리 알아놓는 게 좋습니다. 그럼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우체국 영업시간 및 점심시간
우체국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공공기관 이기 때문에 일반 은행과는 영업시간이 다릅니다. 아마 보통은 일반 은행에서 대부분 금융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우체국도 빨리 문을 닫는 게 아닌가 생각할 때가 있는데, 그렇지 않고 오히려 더 여유가 있습니다. 은행이 오후 4시면 문을 닫는데 우체국은 6시까지 운영을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로 정해져 있는데 이 시간에는 접수를 받기는 하지만, 직원분들이 대부분 자리를 비우기에 차라리 내가 택배를 부치러 우체국에 가야 하는데 12시 좀전에 도착할 거 같다. 싶으면 아예 한 시간 뒤에 가시는 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괜히 12시에 도착했다가 1시까지 기다려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체국은 평일에는 오전 9시에 문을 열어서 저녁 6시까지 여유 있게 운영하지만,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고 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2. 우체국 금융 업무시간
우체국에서 보험이나, 예금을 처리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런데 금융쪽 업무는 우체국만 동떨어져서 업무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은행들과 같이 오후 4시 30분 정도까지만 창구업무를 진행합니다. 물론 30분 정도의 여유시간이 타 은행들보다는 더 있지만 괜히 늦게 갔다가 금융업무를 보지 못할 수도 있으니 대락 4시경에는 정리를 한다고 보시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대면업무가 아니라면, CD기를 사용하시면 되는데, 24시간은 아니고, 오전 7시부터 밤 11시 30분 까지 연중무휴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우체국 등기번호 조회
또한 등기번호도 인터넷을 통해서 발송이 얼마나 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에 들어가셔서 등기번호를 입력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우체국은 아래 링크로 곧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우체국 운영시간과 점심시간, 그리고 등기조회까지 알아봤습니다. 우체국에 가시기 전에 한번 확인해 보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