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이 별거 아닌 거 같지만 실은 은 또한 금과 같이 안전자산으로서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버의 가치는 금과 같이 불확실한 시대에 안전자산으로서 가지고 있을 만한 투자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금과 같이 산업 전반에 사용되며, 전자체품부터 의료용 제품 및 반도체까지 여러 산업 군에서 쓰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은도 채굴해서 쓰는 것이기에 산업이 발달할수록 주기적으로 퀀텀점프를 할 때가 있습니다. 사용량이 많을수록 가격이 올라갈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1. 은으로 돈 벌 수 있나
은은 매장량의 한계로 인해서 조금씩 줄어들 수 있다고 봅니다. 금과 같이 큰 희소성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은이 가치가 없다는 게 아닙니다. 그래프를 보면 알겠지만, 지난 10년간 은은 큰 변동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안전자산으로 큰 변동성이 없다는 것은 반대로 큰 손해도 끼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플레가 있을수록 은 자산도 거기에 따라서 변동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한번 확 떠서 10달러 대에서 20달러대로 올라간 걸 보면 장기적으로는 30달러 대도 바라볼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돈을 많이 벌 수 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장기안전자산으로 생각하고 투자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은투자 방법
은을 투자하는 방법으로 가장 손쉽게 생각할 수 있는 분야가 바로 실버바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초장기적으로 가져가지 않는 이상 그리 추천할 부분이 아니라고 볼 수 있는 게 실버바를 사고팔 때에 아쉽게도 생각보다 많은 수수료가 붙기 때문입니다. 살 때에 18%, 팔 때에는 7%의 수수료를 지불하는데도 불구하고 20%나 가격을 낮춰서 팔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실버바는 그리 추천하는 투자 방법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른다 하더라도 오른 만큼 수수료로 빠지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실버바대신 ETF를 투자하는데, KODEX 은선물이나 TIGER 금은 선물 등의 ETF 상품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마저도 수수료가 0.68%가 붙긴 하지만, 실버바에 비하면 양반인 수준이니, ETF 은투자가 장기 안전자산으로서는 할만하다 볼 수 있습니다.
3. 은 시세 확인 방법
대부분의 투자회사가 은가뵤을 상승세로 보고 있습니다. JP 모건이나, 로버트 기요사키 등도 은값이 앞으로 완만하게 또는 급상승할 걸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사람 앞일은 어떻게 알 수 없듯이 은값의 시세 또한 미래를 알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단순한 것에 답이 있다고 은 또한 매장량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알기에 조금씩은 오를 것이라고 상식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은에 대해서 고나심이 있는 분들은 1g당 가격에 각각의 단위를 곱해서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데, 국제가격은 달러시세이니 환율을 적용한 원화로 확인하면 됩니다.
오늘의 은시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