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래 돈이라는 게 쓰기는 쉽지 모으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도 어떻게든 조금씩 모아보려고 하는데 쉽지 않다는 걸 절감합니다. 여러분도 동일한 마음일 텐데요, 많은 분들이 이미 이용하고 있겠지만, 카카오뱅크의 26주 적금은 자신이 원하는 소액의 금액을 26주간 모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그나마 사용하기 쉬운것 같습니다. 보통 일반 은행에서는 최소 1년 이상의 적금 기간을 유지해야 하는데, 카카오 뱅크에서는 좀 더 유연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럼 커피값에서 밥값 정도의 적금을 매주마다 모으러 한번 가보시겠습니다.
혹시 스마트 폰에 카카오 뱅크 어플이 깔려 있지 않으분은 아래 앱스토어로 가셔서 카카오 뱅크를 다운로드후 스마트폰에 까시면 됩니다.
목차
1.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가입하기
카카오 뱅크에서는 여러가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적금에서는 모임 통장/세이프박스/저금통/정기예금/자유적금/기록통장/26주 적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 우리는 오늘 26주 적금 통장을 개설하려 합니다. 아주 쉬우니 한번 따라 해 보세요. 하루 커피값 한잔으로 목돈을 만드는 재미가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하단에 들어가서 아래의 네모를 누르게 되면 각종 서비스가 뜨게 됩니다. 이중 26주 적금을 누릅니다.
2. 26주 적금 이모티콘 선택과 약관 체크
26주 적금을 선택하면 귀여운 이모티콘이 나옵니다.그리고 자신이 선택할 이모티콘을 고릅니다. 자신에게 맞는 캐릭터를 선택해 주세요. (큰 의미는 없습니다.). 그리고 나면 26주 적금에 대한 상품 설명서가 나오게 됩니다. 이 상품설명서를 클릭하게 되면 약관이 나오게 되니, 궁금하신 분은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품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셨으면 체크를 다해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3. 금액 설정하기와 가입 확인
26주는 약 반년의 시간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깁니다. 그리고 매주 자신이 정한 금액을 증액해서 적금에 가입하는 것이기에 생각보다 뒤로 갈수록 입금의 압박이 생기게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금액을 1천원 부터 1만 원까지 입력하게 되면 최종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26주를 완납했을 때의 총 적금 금액은 (이자를 제외한) 아래와 같습니다.
1천원 -> 351,000원
2천원-> 702,000원
3천원 -> 1,053,000원
5천원 -> 1,755,000원
1만원 -> 3,510,000원입니다.
가입을 하고 싶은 내용을 확인하시면 예를 누르시면 가입이 완료되며 카카오 뱅크의 메인 화면에 26주 적금이 가입 완료 되었음이 나타나게 됩니다.
태산도 티끌부터 라는 속담도 있듯이, 조그만것 부터 모아서 좀 더 여유로운 삶을 사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들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