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밥솥의 대명사 쿠쿠는 오랜 시간 질 좋은 밥솥을 만들어 낸 것으로 유명합니다. 중국에서는 쿠쿠 밥솥을 사기 위해서 면세점에서 꼭 사가는 선물용품이라고도 합니다. 그래도 밥솥이라는 제품 자체가 고온, 고압을 이겨내야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오래 쓰다 보면 제품이 고장 날 때가 있게 마련입니다. 특히 김이 세거나, 밥솥의 코팅이 벗겨지거나 하는 경우가 가장 빈번한데,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즉 쿠쿠 서비스센터는 어떻게 찾는지, 밥솥 고무패킹은 어떻게 교체하는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쿠쿠서비스센터

 

 

1. 쿠쿠 서비스 센터 찾기

 

 

 

쿠쿠제품 자체가 빨리 고장나는 일은 많지 않으나 잘 쓰다가 고장 나면 당황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쿠쿠서비스 센터가 어디 있는지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쿠쿠홈페이지에서는 이런 불편을 알고 쿠쿠 서비스 센터가 어디에 있는지 볼 수 있도록 만들어 놨습니다. 아래 쿠쿠서비스 센터 지점 찾기를 통해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지도와 지점명으로 찾아 보실 수 있으며, 고장 난 제품을 직접 들고 가시면 됩니다.

 

 

쿠쿠서비스센터

 

 

2. 밥솥 패킹 교체

밥솥을 오래 쓰다가 보면 자연스럽게 패킹이 경화되기 마련입니다. 누렇게 뜬 패킹은 더 이상 압력을 지탱해 주지 못하기 때문에 밥을 할 때 김이 새기도 하고, 물이 흘러나오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밥 자체가 맛있지가 않습니다. 찰기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만약 밥을 해도 찰기가 없고, 푸석하다면 밥솥의 고무 패킹을 갈아주시길 바랍니다. 패킹은 쿠쿠서비스 센터에 가셔서 모델명을 말씀하시면 거기에 맞는 패킹을 주니 사가지고 와서 직접 교체해도 됩니다. 패킹교체 시 스테인리스 뚜껑과 패킹에 있는 표식을 잘 파악하셔서 맞춰 끼우시면 되며, 가격은 대략 2-3만 원 사이로 그리 부담되는 수준은 아닙니다.

 

밥솥패킹패킹 교체

 

 

3. 쿠쿠 내솥 교체

 

 

내솥도 오래 쓰다 보면 변형이 되거나 혹은 코팅이 더 이상의 기능을 발하지 못하게 되어 밥을 하기 어려운 상태가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내솥을 교체해야 하는데, 내솥을 교체해야 할 경 우애눈 패킹도 같이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지 않고 놔둘 경우 김이 샐 수 있습니다. 쿠쿠 내솥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5만 원 전후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쿠쿠 밥솥의 모델명으로 검색하셔서 구입 후 교체하시면 됩니다.

 

내솥교체

 

이상 쿠쿠 서비스센터와 밥솥의 고무패킹, 그리고 내솥까지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잠깐 알아봤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셀프교체로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