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미래에 이 주식이 돈이 되는지일 것입니다. 물론 이 부분은 그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문제 이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투자정보를 파악하는 게 미래수익에 도움이 될 거라 봅니다.
1.포스코 DX는 무슨 회사인가
포스코라는 단어가있어서 포스코인가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포스코의 IT 사업들을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주식 상장일은 2000년도이며 경북 포항에 있는 회사입니다. IT와 OT 기술을 융합해서 철강분야에서 스마트 산업을 이루어 내고 있는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23년도 대비 매출액이 65%가량 올랐으며, 영업 이익은 100%가량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매출이 오른 이유에 대해서는 앞으로의 기대치로 인한 반영이라고 볼 수 있는데, 올해만 해도 한진택배메가허브를 구축하는 일을 마무리하고 풀필먼트센터등의 사업을 추진하면서 물류혁신에도 힘을 보탤 것으로 보입니다.
2. 포스코DX의 일들
포스코 DX는 포스코에서 다루는 일들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미 2차 전지를 통해서 많은 성장을 이루고 있는 중입니다. 포스코 DX는 원래 포스코 ICT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는데, 사명을 바꾸면서 로봇과 자동화 설루션, AI 등의 인텔리전트 기술들을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포스코 DX는 포스코에 필요한 기술들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는데, 스마트 팩토리 설루션과 공정에 대해서 개발하는 것에 집중하며, 이 기술들과 엔지니어링을 포스코에 접목시키는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2차 전지 또한 설비와 자동화, 제어와 SW 관리 시스템 등을 관리하고 있으며, 산업 로봇까지 적용하고 있습니다.
3. 주가상황과 변동성
적절한 주가상황을 파악하는게 아주 중요한데, 이미 2차 전지의 경우 성장궤도를 달리고 있기 때문에 몇 년 뒤에는 큰 이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포스코 DX의 경우 매년 영업이익만 600억 원 이상 증가하고 있는 편이라 이로 인해 주가 반영도 잘되어서 거의 5조 원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현재 좀 더 오른 주가 가치를 보는 게 적정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미 5만 원대까지 오른 상황입니다. 물론 앞으로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AI와 2차 전지 성장주의 전반적인 상승세를 본다면 좀 더 오를 수 있는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