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도권 지역은 교통망 자체가 잘 짜여 있지만, 살다 보면 신도시나, 구도심지 구석구석 교통 사각지대가 있게 마련입니다.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이 하염없이 흘러갈 때도 있고, 막 버스를 놓쳐서 약속 시간에 늦을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경기도권에 사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인 수용응답형 교통체계인 똑 버스가 운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똑 버스는 정해진 노선과 운행시간표가 없는 고객의 수요와 호출로 운영되는 버스입니다.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실시간에 맞춰 최적의 이동경로를 AI의 도움을 받아 이동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똑 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똑타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곧바로 설치 가능합니다.
1. 똑 버스 운행 요금
똑 버스는 일반 시내버스요금과 동일합니다. 1,450원을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 이용을 할 경우 통합환승도 할 수 있습니다. 택시비보다도 저렴한 대중교통 버스비용으로 이동수단이 없는 곳에서는 훨씬 이용빈도가 높습니다.
2. 똑버스 운행지역
똑 버스는 경기도 지역을 위주로 운행하고 있으며, 파주 운정/안산 대부도/평택고덕/고양식사. 고봉/화성동탄/화성향남/수원광교/하남위례. 감일/양주옥정/남양주오남. 진접. 수동. 별내 등의 지역에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신도시와 농촌지역을 위주로 운행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3. 또타앱 설치
똑 버스를 부르기 위해서는 똑타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똑타앱을 설치하고 자신이 있는 위치과 가고자 하는 위치를 최대한 정확하게 넣으면 근처에 있는 똑타버스가 자동호출이 되어 버스정류장으로 오게 됩니다. 이후 버스와 동일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이상 호출하면 탈 수 있는 나만의 버스 똑타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대중교통이 애매할 때 똑타앱을 한번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당히 편리하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