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FAD 승인? HLB 주가관련

호기심 탕탕 2024. 6. 18. 16:41

HLB가 미국 FDA 승인이 나지 않는 바람에 연속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중입니다. 원래 선전지는 믿을게 안되는데, 인간의 욕망이란 끝이 없기 때문에 그 선전지라도 믿고 싶어 하는 것이겠지요. 만약 상한가를 생각하고 투자를 했다면 큰 폭으로 손실이 났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차례나 하한가를 맞았기 때문에 앞으로 이 부분이 어떻게 작용할지 한번 생각해 볼 일입니다. 저점 매수지점인지 아니면 지하실로 내려갈지는 알 수 없겠지만 말입니다.

 

FDA 승인

 

 

 

 

1. HLB는 어떤 회사인가

HLB는 글로벌 제약 회사로서 1975년에 설립된 의료물질과 의약품 제조업체 입니다. 중소기업이지만, 코스닥에 1996년에 상장했으며, 헬스케어와 바이오, 선박 부분을 주력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부분은 의약에 관한 진료기기와 의약외품, 및 소모품을 제공하고 있고, 이번 FDA 승인관련한 리보세라닙등의 항암 신약에 관한 부분이 바로 바이오 분야에 해당합니다. 특이하게도 선박 산업도 하고 있는데. HLB는 75년도에 설립한 경일 요트산업이라는 회사가 전신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회사가 09년도에 이노 GDN 이라는 회사를 인수하면서 HLB라는 사명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이후 항암 신약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HLB 주식회사

 

 

2. 회사 실적은 어떤가

2019년도의 회사 매출은 총 384억 이었고 22년도 에는 1800억에 이를 정도로 회사 매출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HLB는 계속 적자였습니다. 아마 지출을 통한 시장 확대이지 않을까 싶은데, 1200억에 달하는 적자 상황에서도 코스피에서 60위권에 있기에 반대로 생각하면 하한가를 때려 맞지 않았다면 30위권에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시가 총액이 6조가 넘는데 어마한 총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 라보세라닙 덕분입니다. 위암치료제로서 중국에서는 팔리고 있고, 임상 3차까지 성공했기에 미국 FDA에 승인 신청을 요청했으나 떨어지게 된 것입니다. 주된 이유는 라보세라닙의 성분중에 면역관문억제제가 있는데 이 억젲가 중국 항서제약에서 나온 캄렐리주맙이라는 이유 때문이었습니다. 효능과는 상관없는 원료 이유 때문인 걸로 보입니다.

 

연 매출액

 

 

3. HLB 주가는 반등이 가능?

갈수록 인간의 수명이 늘어나는 까닭은 기본적으로 헬스와 의료기기 쪽의 영향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약 쪽은 특히나 더 중요시 되는 부분인데, 노령화의 가장 적은 암이라고 볼 수 있기에 HLB의 리보세라닙의 생산 이슈가 앞으로 수정되고 다시금 FDA 승인을 받을 수 있게 될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항상 박스권에만 갇혀있는 국내 주식도 세계시장에 맞추어 발전해 보기를 바라봅니다. 원래 3만 원대였던 HLB 주가가 치료 승인제 뉴스가 나오면서 10만 원 이상으로 폭등하는 바람에 많은 개미분들이 이후 폭락에서 피땀눈물을 흘리긴 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다시금 승인 이슈가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HLB 주가지수

 

 

HLB 주식 상황